티스토리 뷰
부정출혈이 심해서 병원을 다녀왔어요
자궁내막증이 생긴건 오래오래 전이지만 그동안 애가 잠잠했던지라 무심했네요
원인이 내막증에 혹 사이즈가 커졌다해요 어쩐지 다이어트 해도 배가 안들어가더라니 에잇
자궁내막증 말로는 이게 뭐지? 싶잖아요
좀 알아볼까해요
자궁내막증 치료제 비잔이에요 비잔에 대해 궁금하시면 클릭!!!!!!
자궁내막증이란 무엇인가요?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과 유사한 조직이 자궁 밖의 장기에 존재해 통증, 유착, 염증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전 통증과 출혈이 지속되었었답니다. ㅠㅠ
자궁내막증은 월경을 하는 여성, 즉 초경에서부터 폐경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증은 가임이 여성에서 흔히 발생되는 질활이지만, 수술 전에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고 수술을 하더라도 재발이 쉬운 질환으로 치료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자궁내막증은 흔히 불임과 관련이 있으며, 약 20~30%의 난임 여성이 자궁내막증을 동반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따라서 난임인 여성은 특할한 증상이 없더라도 자궁내막증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얼마나 흔한가요?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의 약 10%에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라해요
자궁내막증은 25~35세에 진단되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발생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도 30대에 진단받은거 같아요
만성골반통 또는 심한 월경통이 있거나 난임 여성인 경우, 일반 가임기 여성에 비해 발생 비율이 높았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왜 생기나요?
자궁내막증은 월경혈의 경류를 비롯해 면역학적 요인, 유전적요인, 환경적 요인 등에 의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여성에서는 생리를 하는 동안 생리혈의 일부가 난관을 통해 역류하여 복강 내로 들어가게 되고, 이렇게 역류한 생리혈은 면역 체계에 의해 복강내에서 제거되거나 흡수되는데요
그러나 일부 여성에서는 복강 내에서 생리혈이 제거되지 못하고 복막, 난소 또는 복강 내의 여러 장소에서 자라나는 자궁내막증 병변을 형성하게 됩니다.
자궁내막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월경통은 자궁내막증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증상입니다. 그외에 만성 골반통, 난임등이 나타나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증상이 다양하고, 다른 질환과도 유사한 증상이 많으며 개인마다 나타나는 증상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증상만으로 진단이 어렵기 때문에 자궁내막증이 상당히 진전된 후 진단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자궁 내막증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자궁내막증은 임상증상, 혈액검사, 영상검사 및 복강경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합니다.
저도 초음파, 혈액검사를 지속, 정기적으로 하고 있답니다.
여성호르몬을 먹고 자라는게 자궁내막증이라 저는 사실 빠른 폐경을 바랍니다.(애도다 컸어요 ㅋㅋㅋ)
약은 혹 사이즈가 작아지다가 없어지던가 폐경이 오던가 아님 임신을 위해 중단하는 경우 외예는 계속 복용이라 하더라구요
아 수술적 치료 이것도 있었나? 암튼 뭐든 길게 먹어 좋은 약은 없을꺼 같아요
자궁내막증에 대해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